목록2024/10/09 (4)
못정함
-포인터는 변수이므로 값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. -언제든지 다른 주소를 저장하거나 포인터끼리 대입할 수 있다 -그러나 대입 연산에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.주소변수에 할당된 메모리 저장 공간의 시작 주소 값 자체상수포인터주소를 저장하는 또 다른 메모리 공간변수따라서-두 포인터가 같은 주소를 저장하는 것 가능 (하나의 변수를 동시에 가리킨다.) -주소도 포인터처럼 간접 참조 연산자를 쓸 수 있지만, 상수이므로 대입 연산자 왼쪽에 올 수 없음.&a = &b 불가능. -포인터도 저장 공간이므로 그 크기가 있음 : 저장할 주소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.-모든 주소와 포인터는 가리키는 자료형에 관계 없이 크기가 같다. -sizeof 연산자로 크기 확인-포인터는 크기가 모두 같다.1. 포인터는 가리키는 변수의 형태..

keyword메모리 주소, &: 주소 연산자, *: 간접 참조 연산자-C언어는 메모리에 접근해서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언어이다.-데이터에 접근하는 방식 : 변수 / 메모리 주소 값 (포인터 사용)변수선언된 블록{} 안에서만 사용(함수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)-같은 변수명이어도 블록이나 함수가 다르면 별도의 저장공간을 확보하므로 전혀 다른 변수로 사용됨.메모리-사용 범위를 벗어난 경우에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음-메모리의 위치는 주소값으로식별 (바이트 단위로 구분) 주소: 변수가 할당된 메모리 공간의 시작 주소시작주소 위치부터 변수의 크기만큼 메모리를 사용함. *주소 출력하는 방법#include int main(void){ int a; double b; ch..
아 미치겟다 개어려워~~~~~~~~~